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2022학년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
대덕밸리캠퍼스내 바이오 의약 소재 개발 전문인력 배출
 
오세영   기사입력  2021/03/25 [15:38]
▲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전경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최근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을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아 올해 시행되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40명을 선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바이오제약공학과는 대전지역의 특성화 사업 분야와 연계해 대덕밸리캠퍼스 생명·나노과학대학에 설치되며 바이오 의약 소재 개발을 비롯한 검증, 독성, 효능분석, 데이터분석, 품질분석 등의 특화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한남대는 교육부의 '2022학년도 첨단분야 대학 학생정원 조정계획'에 따라 편입학 정원을 조정하는 대신 40명 정원의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을 신청해 최종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국가 및 대전시의 산업 특성화 전략과도 방향을 같이 한다. 정부는 지난해 발표한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에서 2030년까지 제약·의료기기 분야에 30만 명의 추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시장의 점유율 6%, 5대 수출 주력산업 육성 등의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대전시도 3대 주력산업으로 무선통신융합, 로봇지능화, 바이오기능성소재 분야를 선정했다.

 

한남대는 이같은 정부와 지역의 산업 혁신 전략에 발맞춰 바이오제약공학과를 통해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전·충청권의 관련 기업과 협력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 취업 연계형, 학·석사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광섭 총장은 “바이오 벤처기업과 연구기관이 밀집한 대덕특구 내 대덕밸리캠퍼스에 바이오제약공학과를 신설해 우리 대학의 바이오 분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인재 배출을 통해 지역전략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25 [15:38]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