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상대책위원회 노회장단 회의 소집
3월 20일(수) 오전 11시 대전동문교회(김충도 목사)
 
보도1국   기사입력  2013/03/15 [15:42]


▲ 비상대책위원장 서창수 목사     © 오종영 발행인


총회정상화를위한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서창수 위원장)가 봄 정기노회를 앞두고 전국 노회장단 회의를 소집한다. 

오는 3월 20일 오전 11시 대전동문교회(김충도 목사)에서 열릴 회의에서 비대위는 98회 총회에 올릴 헌의안의 틀을 잡을 예정이다. 회의 안건은 98회 총회 헌의안, 비대위 향후 계획, 전 총회장단과의 대화 결과 보고 등이다.

지난 2월 19일 '속회 총회'에서 97회 총회 잔무를 총회 임원회에 위임한 비대위는 98회 총회 헌의안을 통해 교단을 개혁하자는 총대들의 열망을 계속 확산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3월 5일 비대위 임원들은 노회장단 회의에서 논의할 헌의안 초안을 정리했다. 

97회 총회 사태와 관련한 헌의 초안을 얼추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황규철 총무 처벌 △총회장·총무가 불법을 행했을 경우 해임할 수 있는 규정 제정 △불법 파회를 수수방관한 현 부임원들을 98회 총회에서 경질 △97회 총회 이후 총회 본부에서 사용한 모든 재정(변호사 선임, ‘총회소식’ 등)을 특별 감사 △‘총회 소식’ 발간 관련 조사·처리 등이다. 

최근 총회 결의를 뒤엎은 실행위원회와 관련한 내용도 눈길을 끈다. △동일 노회에서 실행위원 2인 활동 불가 △실행위원 3년 임기를 마친 뒤 곧바로 들어갈 수 없도록 제재하고, 연속해서 들어갈 경우 3년 동안 총대권 박탈 등이다. 

이외에도 △총회 임원을 상대로 고소·고발한 뒤 무혐의 처분을 받을 경우, 고소 당사자와 해당 노회의 총대권을 5년 동안 박탈하기로 한 97회 총회 결의 폐지 △특별위원회에 한 사람이 한 부서 이상 들어갈 수 없도록 금지 △대외적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탈퇴 등이 있다. 

또한 헌의안의 틀을 잡는 동시에 정준모 총회장의 자진 근신 이행에 비대위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서창수 위원장은 "1차적으로는 총회장이 합의한 대로 근신하는지 지켜보고 있다. 총회장이 합의대로 근신하면 5월 목사·장로 기도회 등 총회 행사에 적극 동참할 것이고, 근신하지 않고 다른 행동을 보인다면 전혀 협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총회장의 태도에 따라 앞으로 비대위의 행보가 좌우될 거라고 서창수 위원장은 짚었다. 2월 19일 속회 총회 현장에서 총대들은 비대위를 해체하지 않고 존속하기를 결의했다. 총회장이 합의 사항을 이행한다면 98회 총회에 개혁적 헌의안을 올린 뒤 비대위를 해체한다는 계획이지만, 이행하지 않을 경우 비대위를 더 강력한 조직으로 개편한다는 복심이다. 서 위원장은 "97회 총회 사태를 기회 삼아 교단 개혁을 전면적으로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7월 31일까지 근신하며 부총회장에게 임원회 사회권을 넘기기로 한 합의 내용을 정준모 총회장이 실천할 수 있도록 전 총회장단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서 위원장은 "원로들이 비대위 임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총회장과 비대위가 합의한 사항은 이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 총회장들도 노력하겠다고 했으니 지켜볼 일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3/15 [15:4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
주사랑교회 임직감사 예배드리고 장로·안수집사·권사 등 일꾼 세워 / 오세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소그룹 거대한 변화’CTS대전방송과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제7회 성시화포럼 및 소그룹 컨퍼런스 개최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