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과학 talk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바이러스와 하나님의 창조 (1)
정성수 교수 ▲ 한국창조과학회 대전지부장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호흡기내과)/대전온누리교회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24 [15:43]
▲ 정성수 교수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 한국창조과학 대전지부학술위원장     ©편집국

코로나바이러스는 현재 인류가 직면한 가장 큰 어려움의 이유입니다. 보건 영역뿐 아니라 사회, 경제를 넘어 전 영역에서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일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고통 받는 분들께 이기게 하심을 주시고 동시에 전지구촌의 빠른 회복을 염원하며 저는 코로나바이러스와 하나님의 창조 관련하여 몇 가지를 짚어보고자 합니다. 

 

1. 코로나바이러스도 하나님이 창조하셨는가? 

예,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무에서 유로의 창조로 모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전부가 피조물입니다. 바이러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2. 코로나바이러스 창조도 선한 창조인가? 

모든 창조가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창 1)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도 하나님의 선한 창조의 결과물입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이 있다고 창조 자체도 선하지 못하다고 판단할 아무 이유가 우리에겐 없습니다. 우리의 깊은 내면에서는 어쩌면 코로나바이러스가 없었더라면 하는 마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창조 시에는 바이러스도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었고 (우리가 잘 모르는 기능을) 하나님이 부여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대부분의 세균과 곰팡이 종류는 동식물의 유익을 위해 존재합니다. 저는 처음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던 상태에서 극히 일부지만 병원성 미생물로 오늘날 우리에게 고통을 주는 결과를 가져온 것은 아담의 범죄이후의 일이라는 성경적 견해를 지지하고 믿습니다. 물론 어떻게 병원성을 획득하게 되었는지 자세한 기전은 모릅니다. 

 

3.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은 그동안의 코로나바이러스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이 부분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이해가 먼저 필요합니다. 2003년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가 출현하기 이전까지 사람사이에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알파 코로나바이러스이고 감기바이러스의 하나입니다. 

<다음호에 계속>

 

 

 

 

 

 

 

자료제공 : 창조과학 대전지부(문의 : 042-861-5876,863-7204 /홈페이지 : http://www.tjkacr.or.kr)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24 [15:43]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