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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신진화론에 대한 질문과 대답(2) ②
정성수 교수▲한국창조과학회 대전지부장,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호흡기내과)/대전온누리교회
 
편집부   기사입력  2020/04/06 [16:10]
▲ 정성수 교수(대전지부 학술부장)▲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편집국

⑦ 사람의 죽음은 아담의 죄의 결과로 시작되지 않았다. 사람은 아담과 하와가 있기 훨씬 전에 존재했고, 항상 죽음에 종속되어 있었다.

⑧ 모든 사람이 아담과 하와에게서 유래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사람들 가운데서 선택하실 때, 지구에는 수천 명에 이르는 다른 ‘사람들’이 있었다.

⑨ 하나님은 여러 다른 ‘종류’의 물고기, 새, 그리고 육상 동물을 창조하시려고 자연 세계 안에서 직접적으로 활동하지 않으셨다.

⑩ 하나님은 동식물, 그리고 사람이 지구에 등장한 이후 창조 사역에서 ‘안식하지’ 않으셨고, 또는 어떤 특별한 창조 활동을 멈추지 않으셨다.

⑪ 하나님은 세상이 가시와 엉겅퀴 그리고 이와 비슷한 해로운 것들이 없는 안전한 환경이었다는 의미에서, 본래 ‘아주 좋은’ 자연 세계를 창조하신 적이 없다.

⑫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이후, 하나님은 자연 세계의 활동에 변화를 주고 자연 세계가 인류에게 적대적이 되게 하는 저주를 그 세계에 내리지 않으셨다. 

요약하면 유신진화론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심히 욕되게 하고 복음을 손상시키는 잘못된 신학사상입니다.

  

6. 유신진화론과 이신론은 같은가 다른가?

이신론은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법칙대로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법에 의해서만 세상을 통치하시지만 더 이상 직접적인 개입은 하지 않으신다는 신학 이론입니다. 마치 시계공이 시계태엽을 감아 놓고 시계가 가게 하는 것으로 역할을 마치고 그저 바라보기만 한다는 것이 이 이론의 내용입니다. 이신론은 멀게는 그리스철학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계몽주의의 영향을 받고 나온 18세기 신학 사조입니다.

 

늘 언제나 우주만물을 포함하여 우리를 돌보시고 간섭하시고 때로는 초자연적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이 배제되기에 당연히 교회 내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은 신학입니다. 유신진화론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 창조는 기적을 통해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나님은 원래 창조 세계에 부여하셨던 자연법칙을 따라 자연적인 방식을 통해 별과 생명을 비롯한 다양한 창조세계의 구성물을 창조하고 계신다.’ 따라서 유신진화론은 엄밀히 말하면 과거 이신론(Deism)의 다른 형태입니다. 

<다음호에 계속>

 

 

 

 

 

 

자료제공 : 창조과학 대전지부(문의 : 042-861-5876,863-7204 /홈페이지 : http://www.tjkac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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