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감 충청연회, 코로나19 피해교회 돕기 운동 나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목원 방역봉사대’ 발대식 및 6900만원 예산 책정 비전교회 임대료 지원활동 펼쳐, 하늘중앙교회 천안남지방 비전교회 한 달 임대료 지원
 
임명락   기사입력  2020/04/06 [15:49]
▲ 충청연회 하늘중앙교회 유영완 감독(오른쪽)이 천안남지방에 10교회 한달치 임대료를 전달하고 있다.     © 임명락 기자

 

기감충청연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목원방역봉사대’발대식을 갖고 4월 1일부터 방역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월 30일(월) 신화교회에서 개최된 충청연회 목원동문회(이하 목원동문회) 임원회에서 출범시킨 방역봉사대 활동은 많은 교회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방역에 필요한 모든 준비는 목원동문회가 담당하고 방역 봉사인력은 방역봉사대를 중심으로 지방별로 자원봉사자를 모집 운용하기로 했다. 방역을 원하는 교회는 지방별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방역비용은 목원동문회에서 지원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 충청연회 방역봉사대(대장 엄재용 목사, 천안교회)’는 “충청연회 내 피해가 심한 지역을 우선으로 사전 신청을 받았다”며 지난 31일 천안북지방과 천안동지방을 우선 실시 했다고 밝혔다. 천안북지방은 신청 교회 일정상 3일에 실시했으며, 같은 날 천안중앙지방도 방역을 실시했다.

 

방역봉사대는 앞으로 충청연회 내 23개 지방을 대상으로 신청하는 교회에 한하여 ‘코로나19’가 소멸할 때까지 방역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용걸 감리사(천안 임마누엘교회 담임)가 소속된 천안남지방도 코로나19 피해교회돕기 운동에 팔을 걷었다. 구 감리사는 “어울리지 않은 옷을 입은 것처럼 내게는 감리사라는 직임이 그러하다”며. “우한 폐렴 코로나19 사태에 속수무책인 지방 내 비전교회(미자립교회)를 지켜보면서 감리사의 마음은 한없이 무거웠는데 충청연회가 미자립교회에게 우선적으로 6900만 원의 재원을 마련하여 30만원씩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김규세 감독님과 실행부 위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구 감리사는 “천안남지방은 충청연회 23개 지방 가운데 미자립교회가 많은 지방에 속한다”며“3500만원 미만 재정 결산을 하는 교회가 27개 교회 중 14개 교회나 된다”고 밝혔다.

 

이에 천안남지방은 코로나19 확증자 확산 사태에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 중 임대건물을 사용 중인 10개 교회에 지방예산과 사업비를 줄여서 두 달치 임대료를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천안남지방이 이렇게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 배경에는 하늘중앙교회(유영완 감독)에서 10개 교회를 위해 한 달 치 임대료를 지원해 줬기에 가능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이를 통해 3.4월 두 달 동안 비전교회를 돕는 일이 가능해 졌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구 감리사가 시무하는 교회의 장로가 14개 미자립교회의 지방 부담금을 대납해 주는 등 지방 내 코로나19 피해 교회를 돕는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한편, 기감 충청연회 지방별 방역책임자는 다음과 같다.

 

△천안지방-정은호 목사 △천안동지방-한백희 목사 △천안남지방-조도연 목사 △천안중앙지방-서종배 목사 △천안북지방-황승화 목사 △천안서남지방-정덕진 목사 △ 천안서지방-신은주 목사 △아산지방-최문호 목사 △온양동지방-장규남 목사 △온양서지방-정영진 목사 △당진지방-손주표 목사 △당진서지방-채윤재 목사 △당진동지방-이진호 목사 △당진남지방-류지광 목사 △서산지방-김성희 목사 △서산동지방-송인현 목사, 태안지방-김진택 목사 △예산지방-윤석진 목사 △예산서지방-김재영 목사 △홍주지방-이진곡 목사 △홍성지방-박재진 목사 △대천서지방-이희중 목사 △대천남지방-안규현 목사       

/충남본부=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6 [15:49]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