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제4회 한남스타학생 4명 선발
봉사, 도전, 창업분야 장학금 총 750만원 전달
 
오세영   기사입력  2019/12/31 [15:05]

 

▲ 한남대 스타학생으로 선발된 강동우, 강노을, 홍예원, 노예찬 학생이 한남대 이덕훈 총장으로부터 표창장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받고 있다.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9일 학교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학업은 물론, 봉사활동, 창업, 도전 분야의 모범이 되는 한남스타학생 4명을 선발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한남스타학생 선발은 도전, 창업, 봉사 분야의 지원자를 신청 받았으며, 38명이 도전장을 내고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은 강동우(멀티미디어4·도전분야)학생이 최종 선발됐다.

 

도전분야는 노예찬(국어국문창작학과4) 학생이, 봉사분야는 강노을(사회복지3) 학생, 창업분야는 홍예원(경영학과4)학생이 각각 스타학생으로 선정됐다.

 

이덕훈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본관 총장실에서 시상식을 열고 대상 수상자에게 장학금 300만원,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 150만원과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대상을 수상한 강동우 학생은 학생창업 기업인 ‘애니그마’ 대표로 창업동아리활동과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개발, 시제품화 연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더욱이 재학 중에 창업기업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1000만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가 하면 영상콘텐츠개발과 미디어영상제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강동우 학생은 “창업과 도전의 마인드를 갖도록 학교측에서 많은 지원과 프로그램 운영 등 도움이 있었다”라며 “대학시절 배운 것처럼 끊임없이 도전하고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분야에 스타학생으로 선정된 강노을 학생은 봉사시간 누계가 606시간에 이르고 있고 평창올림픽 자원봉사, 사회복지관봉사활동, 아동성폭력 보호대상자녀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대내외 봉사활동을 벌여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전분야 노예찬 학생은 평론동아리 회장을 지냈으며, 평론사이트 설립, 에디터활동, 개인 비평집 출간, 시민기자단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도전을 해왔다. 창업분야의 홍예원 학생은 창업마켓존에 ‘예순이네’대표로 매장을 오픈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액세서리 가상착용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각종 스타트업 프론티어 활동 등 대외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덕훈 총장은 “한남스타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도전과 노력, 헌신을 다한 한남대의 인재들이다. 여기서 머물지 말고 사회를 변화시키는데 앞장서 후배들의 귀감이 되는 선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31 [15:05]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