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 산학협력교류회
20일 한남대에서 캠퍼스혁신파크, 창업 등 지역상생 논의
 
오세영   기사입력  2019/11/29 [10:05]

 

▲ 이덕훈 한남대 총장(오른쪽 두번째)이 경제단체장들과 캠퍼스 투어를 하며 학교소개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가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와 산학협력 교류를 위해 네트워크 장을 마련했다. 최근의 캠퍼스 혁신파크 선정과 창업 활성화 등을 바탕으로 지역의 경제계와 상호협력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한남대는 20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한남대-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 산학협력 교류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교류회에는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 강도묵 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 조창현 회장,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김종민 이사장, 대전상장법인협의회 박희원 회장,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방기봉 이사장,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박광수 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정미숙 회장,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강경애 회장, 대전시건설단체총연합회 한승구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학에서는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처·실장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한남대는 전국에서 3개 대학만이 선정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대학’ 사업계획 및 지역경제에 미칠 긍정적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캠퍼스 투어를 통해 학생·교수 창업현황 등을 소개했다.

 

또한 이날 교류회에서는 지역경제와 대학발전을 위한 지식과 정보공유, 공동협력사업 발굴 등에 대해 협의했다. 한남대는 학생들의 장기현장실습과 사회맞춤형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박희원 회장은 “한남대가 캠퍼스혁신파크, 창업 등 큰 성과를 이루며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되고 있다. 지역기업을 위해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함께 산학협력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창업 및 사회혁신의 전략 아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경제계와의 상상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29 [10:05]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