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2019 고교교육기여대학 3년 연속 선정
대전권 사립대학 중 유일
 
오종영   기사입력  2019/05/10 [16:25]
▲ ‘2019 찾아오는 한남대학교 진로체험 박람회’에서 고등학생들이 학과체험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중간평가 결과’에 따르면 사업총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한남대를 포함해 전국 57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이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 학생, 학부모, 고교현장의 대입 준비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지난해 선정된 67개 대학을 대상으로 중간평가를 실시했으며, 지난해 운영실적과 올해 사업계획을 평가해 하위대학 10개교는 지원을 중단하고 상위대학은 계속 지원키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대전권 사립대학 가운데 한남대가 유일하며, 국립대는 충남대와 한밭대, 공주대 등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입전형의 단순화와 투명성, 공정성 여부 및 학생부 위주 전형 등 학교교육 중심의 전형 운영 여부, 입학사정관 확보와 전문성 등을 평가해 우수대학을 선정한다.

 

교육부는 추후 각 대학별 지원금을 확정할 예정이며, 한남대의 경우 지난해 8억여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국립대를 포함해 대전에서 최대 지원액을 기록한 바 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준비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학교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고, 대입전형 제도를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0 [16:25]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