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논단 > 본 보 주 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명언 한 접시 올립니다
김형태 박사(전 한남대학교 총장)
 
오종영   기사입력  2019/04/26 [15:56]
▲ 김형태 박사(전 한남대학교 총장)     ©편집국

사람이 살아가면서 정말로 훌륭한 사람 한 분을 잘 만나면 인생이 바뀔 수 있다. 부모자식 간이나 부부간, 형제자매나 사제간이 먼저 중요하다. 혈연관계는 그렇다 치더라도 역사상 소크라테스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만남들, 공자와 자로, 안현 등 제자와의 만남, 다윗과 요나단의 만남, 바울과 디모데의 만남, 예수님과 12제자들의 만남은 유명한 만남이다. 다윗과 골리앗은 어려운 만남이었지만 다윗에게 디딤돌이 되었고, 다윗과 밧세바의 만남은 쾌락을 위해서였지만 걸림돌이 되었다.

 

또 한가지, 위대한 사람대신 위대한 명언을 만나도 인간은 복을 받는 것이다. 성경 한 구절 때문에 인생이 변한 사람들(어거스틴/웨슬리)도 있다. 한 인간의 평생이 녹아있는 말씀 한 마디는 천만 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보석 중의 보석이다. 이제 그런 명언들을 몇 개 소개하고자 한다.

 

①“목표란 데드라인이 있는 꿈이다.”(Dotty Walters) 

 

②“러스킨의 책상 위에는 ‘오늘만이라도’라는 글귀가 새겨 있었다. 오늘만이라도 나를 사랑하며 살리라/ 오늘만이라도 나는 감사하며 살리라/ 오늘만이라도 나는 너그러운 사람으로 살리라/ 오늘만이라도 나는 기쁜 맘으로 살아가리라/ 오늘만이라도 나는 최선을 다해서 살아보리라”

 

③“과거를 보고 미래를 예측하면 상황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마치 백미러를 보면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다.”(Herb Brandy)

 

④“만약 리더가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많은 것을 희생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 곳에 머물기 위해서는 더욱 더 커다란 희생을 치러야 한다.”(John C.Maxwell)

 

⑤“당신의 실패는 가장 빛나는 성공의 토대임을 명심하라. 필요하다면 슬퍼해도 좋다. 다만 절망해서는 안 된다.”(작자 미상)

 

⑥“하나님께서 당신을 어느 곳에 데려다 놓든, 그 곳이 바로 당신이 있어야 할 곳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그 일에 얼마나 많은 사랑을 쏟고 있느냐이다.”(Mother Teresa)

 

⑦“진정한 희생과 봉사는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지불해야 하는 임대료이다.”(Baltasar Gracion)

 

⑧“자신이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인지하지 않고는 아무도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 설 수 없다.”(Helmuth Shriners)

 

⑨“하나님의 손에서 고통을 당하는 자는 고통이 곧 숨겨진 천사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Heinrich Schliemann)

 

⑩“인생을 짧다. 하지만 우리는 부주의하게 시간을 낭비하여 짧은 인생을 더욱 짧게 만든다.”(Victor Hugo)

 

⑪“악이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선한 사람이 아무말도 하지 않는 것이다.”(Edmund Burke)

 

⑫“ 한 몸 둘에 나눠 부부를 만드시나/ 있을제 함께 늙고/ 죽으면 함께 간다/ 어디서 망령의 것이 눈 흘기려 하느뇨”(정철)

 

⑬“집안 사람의 허물이 있거든 마땅히 몹시 성내지 말 것이며, 가볍게 여기지 말고, 그 일을 말하기 어려우면, 다른 일을 비유하여 은근히 깨우쳐라. 오늘에 깨우치지 못하거든 내일을 기다려 다시 경계하라. 봄바람이 언 것을 풀 듯, 화기가 얼음을 녹이듯 하라. 이것이 바로 가정의 규범이다.(채근담)

 

⑭”활짝핀 꽃도 인간의 미소만 못하다. 참된 미소야 말로 사랑과 평화의 마음이 얼굴이라는 창을 통해 나타나는 환희의 빛이다. 미소짓지 않는 얼굴은 줄기에 매달린 채 그냥 말라버리는 꽃봉오리와 같다.(Henry Ward Beecher)

 

⑮“가장 행복한 사람들은 행복하다는 것 외에는 행복해지기 위해 어떤 특별한 이유도 필요하지 않은 듯이 보이는 사람들이다.”(William Inge)

 

(16) “내가 아는 것은 오직 용감하게 행동하고 많이 웃어야 한다는 것이다.”(Diane Sawyer)

 

(17) “훌륭한 유머는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강장제이며 불안과 절망을 치료해주는 최고의 해독제이다.”(Grenvile Klelser)

 

(18) “무엇이든지 자꾸만 되풀이하면 그것이 당신 자신의 것이 되기 시작한다.”(Tom Hopkins)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6 [15:56]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70회 남부연회 1] ‘회복하고 부흥하는 남부연회’ 제70회 기감 남부연회 힐탑교회에서 성대한 개막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구순 생일 맞아 간소한 축하의 시간 가져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기독교대한감리회 제70회 남부연회 2일차 사무처리 및 전도우수교회 시상하고 성료 / 오종영 기자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