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세종충남종교인평화회의 4.27 3차 남북정상회담 환영입장 밝혀
4.27 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와 한반도의 비핵화·평화 정착·남북 관계의 발전 기원
 
오세영   기사입력  2018/04/27 [15:38]
7대 종단(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을 회원으로 하는 [대전세종충남종교인평화회의(회장 무원 스님(광수사), 사무총장 남재영 목사(빈들공동체)]의 종교지도자들이 내부 회의를 통해 오는 4월 27일 개최되는 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를 두 손을 들어 환영하며 한반도의 비핵화·평화정착·남북 관계의 발전 나아가 동북아와 세계의 평화를 한마음으로 기원했다.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는 오랫동안 단절되고 악화되어왔던 남북의 관계를 회복하고 신뢰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는 한반도가 화해와 상생과 공존의 시대로 나아가고 분단과 냉전으로 상처 입은 민족을 향한 사랑과 용서, 치유와 화해, 정의와 평화의 가치가 우리 안에 넘쳐나 종전을 넘어 공고한 평화 정착을 이루어가는 주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를 위해 모든 종교인이 마음과 뜻을 모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1965년 서울에서 한국의 6개 종단 (개신교, 불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지도자들이 모여 대화모임을 갖기 시작한 것이 그 시발이다. 자발적인 이 모임은 1986년 제3차 아시아종교인평화회의[ACRP]의 서울 총회를 계기로 국제 종교기구와 유대관계를 갖는「한국종교인평화회의」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종교인평화회의는 한국 종교인 상호 간의 교류와 이해를 증진하며 이웃종교 사이의 공동과제를 함께 연구, 실천하여 보다 나은 한국 사회를 이룩하고, 전 세계 종교인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계 평화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전세종충남 종교인평화회의(DSCCRP)는 산하의 지역 모임으로 지역의 갈등 해소와 평화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27 [15:38]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