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ㅣ기관탐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차 청소년 내적치유세미나
1월 30일부터 진천군청소년수련원서
 
기독타임즈 보도국   기사입력  2012/01/26 [13:33]
오늘날 우리들의 청소년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혼란스럽고 무거운 마음의 짐을 지고 가고 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분명한 정체성과 목표 없이 끊임없는 경쟁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 청소년, 학교폭력과 음란문화에 노출, 관계를 거부하고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으로 자신을 숨기는 청소년, 기성 세대들에 대한 분노와 반발로 사회를 거부하고 교회를 박차고 나가고 있는 청소년들을 보며 마음이 아프지 않을 수 없다.

청소년들을 위해서 주서택 목사의 내적치유사역연구원에서 오는 1월 30일(월) 오후 2시부터 2월 1일(수) 오후 2시까지 진천군 청소년 수련원에서 ‘하나님의 사람 되게 하소러’란 주제로 11차 청소년을 위한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를 연다.

지난 20여 년간의 성인들을 위한 내적치유세미나를 통해서 확신한 것은 이것이었다.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세상적 꿈과 성공을 부추기는 비전이 아닌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을 찾는 것이다. 이 거룩한 정체성은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과의 새로운 만남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성령님을 의지하는 법을 배운 학생들은 이 세상의 어떤 풍파도 이겨 낼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지난 10번의 청소년 세미나를 인도하며 그들의 변화를 확실히 목도했다. 처음 집회장으로 올 때는 끌려온 어린 양처럼 보였으나 세미나를 마치고 떠나는 청소년들의 모습은 마치 뛰노는 사슴처럼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오는 기쁨을 체험하고 돌아갔다.

청소년 내적치유세미나를 마친 후 한 고2 학생은 “나 혼자만 힘든 것 같았는데 나보다 큰 상처를 갖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시며 나 자신을 다시 생각하게 하셨고, 조금이나마 철이 든 것 같다”고 고백했다.

또한 김지혜 학생은 “하나님을 마음속에 영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으며 이재경 학생도 “둘째 날 저녁에 성령님이 제게 임하셨다. 너무나 감사했고 내 입술의 떨림을 느끼며 주님이 내게로 오셨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청소년 내적치유세미나는 20년간의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를 통해 검증된 강의 중에서 청소년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를 엄선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5~7명으로 구성된 소그룹 모임에서 50여명의 소그룹 모임인도자들이 개개인 학생들을 돌보고 상담하며 지도한다.
 
또한 청소년에 맞는 경쾌한 찬양과, 드라마, 영상 및 그룹별 활동으로 2박 3일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 043-272-1761~4, 010-2604-1761 또는 인터넷 <www.내적치유.kr> 들어오면 자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광고문의 munic21@hanmail.net(문인창 기자)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1/26 [13:33]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주서택_내적치유_내적치유는 과연 청소년을 치유하는 것인가? 죽이는 것인가? rptministries 12/07/10 [06:27]
주서택_내적치유_내적치유는 과연 청소년을 치유하는 것인가? 죽이는 것인가? http://www.esesang91.com/board.php?board=bibhealing001 수정 삭제
주서택_내적치유_내적치유는 얼마나 반기독교적인가? rptministries 12/07/10 [06:28]
내적치유가 얼마나 반기독교적이고 위험한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심리학은 그 시작부터가 반기독교적이며, 그 방법이 얼마나 뉴에이지적인지 알아야 합니다. http://www.esesang91.com/board.php?board=bibhealing001 수정 삭제
주서택_내적치유_내적치유는 rptministries 12/07/10 [06:29]
내적치유사역원의 홈페이지에 보면, 세미나에서 가르치는 내용이 나옵니다. --------------- 인용 자료 시작 ----------------- 1. 성경적인 정체성 확립. 2. 쓴 뿌리와 용서를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용서를 실천. 3.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만남. 4. 영적전쟁 및 생각의 전쟁에 대한 이해. 5.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순결서약식. (자료출처 http://www.innerhealing.or.kr/) --------------- 인용 자료 끝 ------------------- 또한, "청소년 내적치유세미나는 상처 입은 속사람을 회복하고 치유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실제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놀라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자료출처 http://www.innerhealing.or.kr/). 그러나, 이런 내적치유 세미나에서 말하는 "상처입은 속사람"은 성경이 말하는 속사람이 아닙니다. 주서택 목사가 말하는 속사람은 심리학에서 말하는 "신성한 내면아이"를 말합니다. "신성한 내면아이"(divine innerchild) 개념은 완전히 반기독교적인 것입니다. 주서택 목사가 말하는 쓴뿌리는 성경에서 말하는 쓴뿌리가 아닙니다. 그것은 철저하게 심리학에서 말하는 쓴뿌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상처를 치유하기 위하여 과거로 돌아가는 것은 뉴에이지 구상화(visualization)라는 방법에 속합니다. 이런 잘못된 원리와 방법을 구분하지 못하는 목회자와 부모들이 단지 치유받았다는 경험만으로 또 다른 청소년들을 내적치유 세미나에 보낸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처사입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청소년 내적치유세미나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