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세미나•부흥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로 무더운 여름 힐링 휴가를 떠나보세요”
제158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8월 7일(월)~9일(수)까지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연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주제로 주서택 목사, 김선화 사모 강사
 
임명락   기사입력  2023/08/02 [14:17]

 

한국 교계 최초로 시작해 30년이 넘게 진행되어 오는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가 다음달 7일(월)~9일(수)까지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내적치유사역원 주서택 대표는 “세파와 더위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휴가를 보내보십시오”라고 인사했다.

 

주대표는 “158차 내적치유세미나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에 좋은 음식을 먹고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을 권유하고 있으나 가장 근본적인 면역력 향상 방법은 결국 건강한 마음을 갖는 것”이라면서 “지금 우리 가정과 사회의 건강성이 어느 때보다도 염려가 된다. 우울증 환자는 급증하고 특히 청년 자살률이 가파르게 올라가며 부부 세 쌍 중에 한 쌍이 이혼을 하는 나라. 믿기 힘드나 바로 우리나라의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 내적치유사역원이 주최하는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가 사랑의교회수양관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서택 대표와 김선화 사모가 강사로 나서 세미나를 인도한다.     © 임명락

 

또한 “가정의 깨어짐은 2차, 3차의 문제를 낳는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불신하고 아버지의 권위는 땅에 떨어져 간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문제는 이렇게 커져 가는 삶의 문제와 괴로움을 사람들은 이제 교회에서 덜어보려고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라면서 “정서적 질병에 신음하는 환자들로 정신과는 초만원이지만 사람들은 이런 문제들을 교회가 해결해 줄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그로 인해 교회는 눈에 띄게 비어져 가고 빈자리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 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서택 목사는 마음의 고통과 아픔을 풀 수 있는 것은 인간의 영적인 문제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복음뿐 임을 강조해 왔다. 그래서 가장 성경적인 방법으로 한국 교계 최초로 내적치유 세미나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진행해 오고 있다.

 

사단법인 내적치유사역연구원은 1992년부터 “내적치유세미나”를 주최했고, 지금까지 총 157차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총 5만 9천 2백여 명이 세미나에 참석해 치유와 회복을 경험했다.

 

또한 세미나 후속 프로그램인 성서적 내적치유 아카데미의 입문반, 심화반, 내적치유 그림반, 전문가반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교도소, 교사힐링캠프, 생각습관학교, 치유와 언약학교 등 다양한 치유 활동을 진행 중이다.

 

주서택 목사와 김선화 사모가 저술한 ‘내 마음속에 울고 있는 내가 있어요’는 기독교도서 중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올랐고, 영어판으로 출간되어 해외에서도 보급중이다. 그 외에도 ‘결혼 전에 치유 받아야 할 마음의 상처와 아픔들’, ‘기억의 공격’, ‘혼란 속에서 묻다’, ‘믿음으로 했다’, ‘그림과 성경으로 풀어가는 마음의 치유’ 등 활발한 저술 활동도 펼치고 있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 전화 043) 272-1761, 인터넷 (www.innercyber.kr) 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숙식과 교재 및 간식비 포함해 25만원이다. 

/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8/02 [14:1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수원늘푸른교회 해마다 ‘연탄과 생필품’ 전달 / 문인창 편집국장
예장합동 김종혁 총회장 국가계엄사태관련 성명서 발표 / 오종영
“3대 이단 신천지, 하나님의 교회, 구원파를 주목하라” / 오종영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구순 맞아 간소한 축하의 시간 가져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